이슈포카

▶ 연예 , 가십거리, 스포츠 등 이슈되는 뉴스 및 정보 제공 블로그

스포츠 이슈

여자 축구 대표팀 도쿄 올림픽 본선 아쉽게 좌절

이슢 2021. 4. 13. 21:28
반응형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이 도쿄올림픽 본선에 아쉽게 진출하지 못하게 됐다.

 

도교올림픽 최종예선 사진_대한축구협회 제공

아시안 게임 메달과 월드컵 16강을 만든 여자 축구 대표팀은 이번에도 올림픽 출전에 관한 숙제를 풀지 못하면서 다음 올림픽을 기약하게 했다.

 

 

한국 여자 축구 대표팀은 4월 13일 오후 5시(한국시간) 중국 쑤저우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여자축구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2골을 먼저 넣으며 선전했지만 연장에서 결승골을 허용하며 합계 스코어 3대 4로 올림픽 본선 진출에 실패했다.

 

여자 축구 도쿄올림픽 최종예선 선제골

여자축구 대표팀의 황금세대로 일컬어지는 지소연, 조소현, 이민아, 이금민, 장슬기 등은 아직 한 번도 출전권을 따지 못한 올림픽 출전권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중국의 벽을 넘지 못하고 다음 올림픽을 기약하게 되었다.

 

여자 축구 국가대표 이민아

여자 축구의 불모지나 다름없는 대한민국에서 기적과도 같은 월드컵 16강을 이뤄낸 황금세대 여자 축구 대표팀 선수들은 이제 대부분 30대 초중반의 나이에 접어들었다.

 

여자 축구 국가대표 지소연

이제는 다음 올림픽에서는 현역으로 뛸 수 있을지도 의문이지만 최선을 다한 경기력에 충분히 박수를 받을만 했다.

 

 

여전히 여자 축구는 남자 축구에 비해 인프라는 물론 관심이 너무나도 적다. 올림픽 최종 예선을 치를 때에도 스포츠 뉴스에 한 토막 실리는 게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자 축구 국가대표 조소현 사진_대한축구협회 제공

지원과 관심이 턱없이 부족함에도 지금까지 세계 무대에서 좋은 성적을 올린 여자 축구 대표팀이 정말 대단해 보이지만 앞으로는 꾸준한 지원과 정책이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에 반드시 필요해 보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