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포카

▶ 연예 , 가십거리, 스포츠 등 이슈되는 뉴스 및 정보 제공 블로그

스포츠 이슈

리버풀 무패 우승 좌절과 아스날의 반응

이슢 2020. 3. 1. 23:31
반응형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리버풀이 리그 무패 기록을 44경기에서 마감하며 2019-20 프리미어리그 무패 우승의 꿈도 사라졌다.


(출처-연합뉴스)


 리버풀은 한국 시각 1일에 열린 리그 19위 왓포드와의 28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0대 3으로 완패하며 리그 18연승을 달리며 영원할 것 같던 연승행진에 마침표를 찍었다. 


리버풀 왓포드


 그리고 강등권에 있는 약팀 왓포드를 상대로 졸전 끝에 패배함으로써 앞으로의 경기력에도 영향이 미치진 않을까 개인적으로 우려되기도 한다. 



 하지만 리버풀의 연승 행진 소식이 반가운 팀이 있다. 바로 프리미어리그의 명문 구단 아스널이 주인공인데 아스널은 과거 2002년 부터 2004년까지 프리머어리그에서 49경기 무패 기록을 가지고 있는 팀으로 지금도 그 기록은 이어지고 있다. 


아스널 트위터 캡처


 리버풀의 리그 연승 기록과 리그 무패 기록이 깨진 날, 아느널의 공식 SNS에는 'Phew....'라는 짧은 단어가 쓰여있다. 직역하면 '휴....'라는 안도의 한 숨 정도로 풀이된다. 


 리그 최강으로 군림하던 리버풀이 강등권의 팀에게 완패하는 것이 바로 축구다. 절대 강자도 없고 늘 약하기만 한 팀도 없다. 그래서 대부분의 남자들은 축구에 흥미를 느끼나 보다. 



 비록 연승 기록은 깨졌지만 현재 프리미어리그의 압도적인 1위는 여전히 리버풀이다. 비록 팬은 아니지만 리버풀이 패배의 기운에서 벗어나 다시금 재미있는 축구로 보답해 주기를 바라본다. 



반응형